본문 바로가기

삼성 드림클래스 준비

삼성 드림클래스 면접/시범강의 내용 및 후기



삼성 드림 클래스 1차 서류 전형에 합격하여 면접/시범강의를 다녀왔습니다.

발표 후 3일 후에 바로 시범강의+면접이 있어서 당황했죠.



서류전형 합격 안내문은 아래와 같습니다.


서류전형-합격안내문

 

삼성드림클래스 주중/주말교실 대학생강사 선발에 지원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 드리며, 서류전형 합격을 축하 드립니다.

아래와 같이 면접에 대해 안내 드리오니 참석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면접일정 : 2014.02.11 오후2시00분 고려대 우당교양관 6층 대강당

   ※ 면접일정 및 장소는 조정 불가

 

2. 제출서류

   ① 재학증명서(재적증명서 불가)

   ② 성적증명서(최근 3개월 이내 발행분에 한함)

   ③ 수능성적표(없는 경우 6평, 9평 모의고사 성적표 제출 가능, 미응시자 제외)

   ④ 기초생활수급대상자/차상위 증명서(해당자에 한함)

   ⑤ 어학시험 성적표(해당자에 한함)

   ※ 제출서류는 반환 불가

   ※ 현재 휴학중으로 1학기 복학 예정인 경우, 재학증명서 추후 제출 가능

   ※ 신분증 필참(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3. 면접진행

   - 시범강의 후 지원자 개별 질의

   - 시범강의

     ① 범위 : 희망과목(영어 또는 수학)의 중학교 교과과정 전범위

     ② 방식 : 면접시 주어지는 임의의 주제를 2분이내 강의

               (예시)영어-2형식,수동태/수학-단항식의 계산,다면체와 회전체

     ③ 복장 : 중학교 수업시 착용할 복장

     ④ 기타 : 별도의 교구 및 교재 지참 불가, 칠판 제공

 

4. 향후일정

         ① 면접발표 : 2.19(수) 14:00                              * 홈페이지 발표

         ② 연수일정: 수도권 2.27(목)~28(금)

                             지   방 2.24(월)~25(화)

   ※ 연수를 이수해야 최종합격되며, 

             연수장소 및 시간은 면접합격자에 한하여 별도 통보

 

5. 교통비지급

   - 본인 신분증 사본, 통장 사본 지참(해당자에 한함)

     ※ 면접 당일 미제출시 지급 불가, 시외버스 요금 기준 지급

     (대학 소재지의 시도가 다른 경우만 해당/수도권 내 이동은 제외)

 

6. 기타사항

   ① 주차권 지원이 안되오니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② 문의사항 (오전 9시 ~ 오후 6시) 

        - dreamclass@samsung.com / (02)3473-8987


일단 서류 전형 합격자만 위의 사항을 읽을수 있었어요.


삼성 드림클래스 지원하셨고, 서류전형 자신 있으신 분들은

서류 지원한 그때부터 지원 하신 부분(수학/영어) 중학교 전범위를

천천히 훑어보시면 좋을것같네요.


저는 집에서 먼 고려대 까지 다녀왔네요 ㅜㅜ


복장은 편히 입고 가시면 됩니다. 친구들이 정장입고 가라그랬는데-_-;

저는 그냥 핀하게 입고갔네요.

와이셔츠-니트-면바지-코트 이게 가장 대표적인 복장이었고,

몇몇 여성분들은 정장입고오셨습니다.


그래도 제 개인적인 생각은..

중학생 가르치는것이니 친하게 보이려면 편하게 입고가는게 좋겠네요!


우선 고려대 교양학관에 들어가니 엄청난 사람의 수가 ㄷㄷㄷㄷㄷㄷ


저는 2시까지 가야했는데 면접 끝나고 보니 4시 반이었습니다.

;;;;;;;;;;;;;;;;;;;;;;;;;;


우선 면접 내용은


간략한 자기소개

자신이 드림클래스에 왜 적합한지/왜 하고싶은지

시범강의

마지막 어필 한마디


저는 제가 속한 조의 1빠라서 ㅜㅜ너무 긴장되었네요.

저는 중학교 영어를 신청했는데..시범강의 할때 너무 딱딱한 목소리로 해버려서

당황당황 후회후회 ㅜㅜ


제가 속한 조의 시범강의 주제는


정관사 the / 비교급/ 분사구문 / who의 역활


등등이 있었습니다.


면접 들어가서 자리에 앉으면 의자에 A4용지 코팅한게 있는데 그걸 확인 하시고 


자신이 가장 자신있는 부분을 시범강의 하시면 되요.


듣기로는 드림클래스에서는 잘가르치는것도 좋지만


"얼마나 아이들에게 잘 해줄수 있고 잘 소통하고 잘 가르칠수 있는지" 

가 가장 중요하다고 하네요^^


모두 드림클래스 면접 잘 합격하시길....!


추신)

복학 하신 분들은 재학증명서 안뽑히는 대학이 있습니다. 저도 그랬고요.

드림클래스에 문의했더니 그건 나중에 따로 재학증명서가 뽑힐때쯤

다시 요청할테니 기다려달라고 하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