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 드림클래스 준비

삼성 드림클래스 영어 시범강의 준비 내용(영어문법 분사구문)

 

삼성 드림클래스 영어 시범강의 준비 내용 4번째 포스팅입니다.

 

오늘은 '분사' 에 관련된 내용을 정리하고자 합니다.

 

분사란?

-동사+ing / 동사+ed 의 형태를 갖고 형용사의 역할을 하는것.

 

EX)

 

Surprising news -> (surprise + ing) 놀라운 소식

Surprised people -> (surprise + ed) 놀란 사람들

 

두 단어 모두 동사+ing / 동사+ed 의 형태로 각각

news 와 people 두 명사를 형용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Surprising -> 현재분사 / Surprised -> 과거분사

 

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분사는 단독분사/분사구 로 나뉘어진는데

 

단독분사는

동사원형+ing/ed 의 형태를 가지고 형용사 역할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EX) an Interesting book

 

분사구는

분사와 다른 성분이 결홥하여 구를 이룬 것을 분사구 라고 합니다.

즉, 분사를 사용하여 만든 문장을 분사구 라고 합니다.

EX)

Eating dinner, i watched television. //나는 저녁을 먹을동안 텔레비젼을 보았다.

I saw students looking confident.  // 나는 자신감에 차있는 학생들을 보았다.

The car repaired yesterday is working well //어제 수리된 차는 잘 작동하고 있다.

I know the man reading newspapre. //나는 신문보는 그남자를 안다.

It was an exciting game. // 아주 재미난 게임이었다.